미디어 보도
미디어 보도
Home > 미디어 보도 > 언론은 | '블랙 라이트 공장'에서 본 중 '스마트제조'

언론은 | '블랙 라이트 공장'에서 본 중 '스마트제조'

2021 - Sep - 08

인공지능 기업 북경Megvii는 저장성의 모터 및 구동 제조업체에 스마트 '블랙라이트 공장' 작업장을 설립했습니다.

철강 공장에서 휴대전화 공장, 가정용 모터에서 로켓 점화장치 부품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중국 기업들이 24시간 쉬지 않고 무인 생산으로 이어지는 '블랙라이트 공장' 모델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라고도 불리는 '블랙라이트 공장'은 작업장의 기계가 자동으로 작동하고 조명 조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지능화의 물결 속에서 검은 조명 공장은 인건비를 줄이고 기업의 생산 효율성과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며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일부 위험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기계가 사람을 대신하여 고강도, 반복성, 심지어 위험한 노동을 완료하도록 하는 것은 국내 철강 산업이 스마트 제조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바오터우 철강(그룹) 유한책임회사는 슬래그 제거 로봇을 사용한 후 슬래그 처리율을 10%에서 9%로 감소시켰으며, 이는 기업이 연간 약 60만 위안을 절약할 수 있는 1% 포인트입니다.

  시안 항공 우주 동력 측정 및 제어 기술 연구소는 중국 고체 로켓 엔진 연구 기지입니다. 인력과 물적 자원의 증가가 없는 상황에서 연구소는 적절한 정보화 및 생산 공정 자동화 변환 및 업그레이드를 거쳐 점화 장치 금속 및 안전 메커니즘 제조 단위의 24시간 작동 모드를 실현했습니다. 야간 자동화 장비는 제품의 거친 가공을 수행하고 주간 작업자는 근무 후 정밀 가공 및 후속 작업을 수행하므로 생산 효율성이 2배 이상 향상됩니다.

   베이징의 샤오미 스마트공장에서는 기계가 8인치 크기의 휴대전화 양 옆을 '집어' 시뮬레이션한 사람이 화면을 안쪽으로 반으로 접었다 폈다 반복합니다. 최신 폴더블폰에 필요한 200개 이상의 공정은 대부분 스마트 장비에 의존하며 '검은 조명 공장'에서 탄생하며 연간 생산량은 백만 대에 달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에 위치한 인공 지능 기업 Megvii 과학 기술은 저장성의 모터 및 구동 제조업체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는 지능형 '블랙 라이트 공장' 모델 작업장을 건설하여 공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생산, 제조 및 물류의 자동화, 유연화 및 지능화 수준을 전면적으로 촉진하고 기업 운영 응답 속도를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생산 능력 향상을 실현합니다.


图片

스마트 운반 로봇은 QR 코드와 관성 항법을 통해 작업장에서 운반


  Megvii 과학 기술의 수석 부사장이자 물류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쉬칭차이는 기자들에게 이 '블랙 라이트 공장'이 이전 산업의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의 전형적인 사례라고 말했습니다.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블라인드 스마트 물류 솔루션의 도움으로 다중 장비 통합 공동 작업을 실현하고 정확도를 높이고 추적성을 향상시킵니다.


쉬칭차이는 구체적으로 인공지능에 의한 기업의 지능화 업그레이드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는데 하나는 단일 장비의 지능화, 다른 하나는 전체 시스템의 지능화, 세 번째 시나리오 지능, 즉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특정 생산 시나리오가 스스로 감지, 사고, 실행 및 계속 진화할 수 있습니다.

올해 7월 열린 2021 세계인공지능총회에서 샤오야칭 산업정보부 장관은 "정부, 산업연구, 각 당사자의 공동 노력으로 우리나라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이 크게 발전했으며 일부 분야의 기술 혁신 및 응용 능력이 국제 선진 대열에 진입했으며 스마트 기술과 실물 경제의 통합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출처:新华社

24시간 내로 전화나 이메일로 회신드리겠으니 유효 연락처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